1) 주열요법의 원리
>>> 인간의 신체조직은 열에의해 움직인다
혈액, 임파, 호르몬, 기...
인간의 몸에는 여러가지의 흐름이 있다.
이것들이 정상적으로 흘러 기능하고 있기 때문에 인간의 신체조직은 언제나 건강하게 유지되는 것이다.
인간의 생명 활동은 에너지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면 몸은 열에 의해 움직여지고 있다고 말 할 수 있다.
그러나 스트레스가 쌓이면 생명의 원천인 열을 잃어버리게 되고 활력이 없어지는 것과 함께 기능이 저하되면서 병에 걸리기 쉬운 몸이 된다.
현대인은 스트레스와 불규칙적인 생활에 의해 열이 점점 부족해져있는 상태이다.
여성이나 어린이에게 많이 나타나는 저체온은 저항력이 약해져있음을 나타내는 것으로 병에 걸리기 쉬운 몸 상태를 스스로 만들고 있다고 말 할 수 있다.
생명의 원천인 열을 몸에 보완해 가는 것이 건강회복, 건강유지에 제일 먼저 요구되는 것으로 생각되며 생명현상의 운영모체인 뇌척수 신경과 자율신경에 열을 부여하는 것이 "미쯔이식 주열요법"의 근본 원리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몸전체가 활기를 되찾고 자율신경의 밸런스를 정상으로 기능되도록 할수 있는 것이다.
2)왜 필요한가?
"주열"이라 함은 간단히 말해 열을 그대로 몸속으로 주입하는 것이다.
일반 온열요법은 외부에서 쬐는 형태로 표피부터 근육까지만 들어가는 것으로 빨리 몸밖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치유목적으로 사용되기는 부족하다.
우리 몸을 유지하는데는 여러 장기들이 서로 연결되어 이루고 있는데 그 가운데 특히 내장 기관의 기능장애로 치료가 필요할때 열요법은 꼭 필요한 방법이며 이 주열요법은 뼈속까지 열을 넣어 치료를 하게된다.
즉, 뼈까지 들어간 열은 몸속의 관절 마디마디, 모든 근육을 풀어주어 각 장기에 들어가 병소를 없애거나 완화시켜주는 역활을 할수 있는 치료방법에 적합한 것이다.
또한, 침, 뜸, 맛사지의 동시에 효과를 나타내므로 체질개선에 효과를 얻으며 면역력의 핵이 되는 백혈구가 증강되어 각종 병으로부터 이겨내는 힘이 만들어져 "자가치유력"이 생기는 것이다.
[미쯔이식 주욜요법]의 기본 개념은 몸의 나쁜 부분만 치료하는 것이 아니고 신체 전체의 면역력을 높여주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해 주는 것이다.
3) 주열요법의 특징
* 아무리 열을 가해도 몸에는 부작용이 없다.
* 주열기를 신체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 체내의 병소를 찾아 낼 수 있기 때문에 환자에게 상당한 체력적 부담을 주는 검사에 비해 몸의 부담을 들어주는 것이 가능하다.
* 자각 증상이 없어 병원 검사에도 나타나지 않는 아주 작은 조그만 변화도 찾아 내어 알 수 있게 되므로 정밀검사, 조기발견, 조기치료의 혜택도 찾을 수 있다.